글로벌블레싱

세상축복하며 평화
만들어 가는 글로벌블레싱

이민교 생각 思

Min-kyo's thought

삼손의 승리

페이지 정보

활산  0 Comments  402 Views  21-02-19 23:26 

본문

삼손이 이르되 블레셋 사람과 함께 죽기를 원하노라 하고 힘을 다하여 몸을 굽히매 그 집이 곧 무너져 그 안에 있는 모든 방백들과 온 백성에게 덮이니 삼손이 죽을 때에 죽인 자가 살았을 때에 죽인 자보다 더욱 많았더라(삿16:30)

삼손은 하나님께서 함께하실 때 괴력을 발휘했다. 그러나 들릴라에게 힘의 원천이 머리카락에 있음을 누설한 후 블레셋 사람들에게 두 눈이 뽑히고 맷돌을 돌리는 처참한 상황에 처한다.

첫째, 능력의 원천은 머리카락이 아니라 하나님께 있음을 알게 하신다. 최후에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여 다곤 신전을 무너뜨림으로써 삼손의 역전승을 이룬다. 하나님께서는 삼손으로 하여금 여호와의 권능을 확실하게 증거하게 하신다.

둘째,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의 관계는 하나님에 의해서 통치되는 신정정치의 표본이다. 신정정치는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서 좌우됨을 뜻한다. 하나님께서 사사로 세우셔서 섭리하시는 이유는 땅을 정복하는 과정을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과 권세를 증거하기 위함이다.  

셋째, 하나님께서 언약대로 가나안 땅을 정복하게 하셨음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잊지않고 기억나게 하시려고 열두 사사를 통해서 증거한다. 이스라엘 백성의 불순종과 범죄에도 불구하고 사사들을 통해서 전쟁에서 승리하여 땅을 정복하게 하신다.

그러므로 삼손의 역전승은 하나님의 전략적인 승리이고, 능력의 승리이며, 은혜의 승리이다.

하나님 아버지
코로나의 원인이 인간의 탐욕으로 인식되는 현실 앞에 세상이 온통 코로나로 들끓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현재 상황을 잘 준비해서 삶의 역전승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은혜를 구합니다.


오늘의 감사

대구 [말씀 기도의 집] 4도씨 커피숍에서 풍성하게 준비해 준 아침성찬에 감사하고

무사히 서울에 도착하여 오랫만에 사랑의 나눔에 감사하고

모처럼 잠시 눈을 붙이고 쉼을 갖을 수 있는 선교관에 감사하고

금요일 서울시내를 뚫고 늦지 않게 도착하여 성도교회 선교팀들과 저녁식사에 감사하고

금요예배 오프라인 예배 설교자로 쓰임받게 되어 감사하고

딱 한사람, 하늘의 만남을 기대할 수 있는 말씀 선포에 감사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리의 사랑으로 북녘 장애인들과 세계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할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