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블레싱

세상축복하며 평화
만들어 가는 글로벌블레싱

이민교 생각 思

Min-kyo's thought

말씀의 징계

페이지 정보

활산  0 Comments  522 Views  21-09-09 22:16 

본문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암8:11~13) 

첫째, 인간은 영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말씀을 통해서 거듭나고, 말씀을 통해서 참 생명을 얻는다. 인간의 본질적인 기근과 기갈은 육신의 배고픔과 목마름이 아니라 영혼의 굶주림이다. 하나님과 소통은 존재감을 회복하는 것이다.

둘째, 말씀은 아무에게나 공급되는 것도, 요청한다고 해서 주어지는 것도 아니다. 구약시대에는 하나님과 언약의 관계가 형성된 선민들에게만 하나님의 음성을 들려주거나 선지자의 말씀을 듣게 했다. 

셋째, 태초에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세상에 오셨고 최후에는 말씀으로 피조세계를 심판하신다. 성도들에게 말씀이 들리지 않거나 멀어진다는 것은 하나님의 징계의 시간임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말씀은 창조와 종말을 주관하며, 말씀은 생명과 사망을 주관하고, 말씀은 징계와 형벌을 주관한다. 

하나님 아버지
말씀이 육신을 입고 오셔서 생명을 주시고, 진리의 말씀으로 세상을 보게 하시고, 소망을 갖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 첫사랑을 잊지 않게 하소서.


오늘의 감사

깊은 산 오솔길 옆 자그마한 연못엔 지금은 더러운 물만 고이고 아무것도 살지않지만, 작은 연못을 만들게 되어 감사하고

모처럼 노가다 시멘트 돌 작업을 할 수 있는 건강에 감사하고

함께 일하는 해병대 전역자들과 '필승' 외칠 수 있어서 감사하고

피곤한 몸이지만 그래도 만보 기도 걷기를 거뜬히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리의 사랑으로 북녘 장애인들과 세계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할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