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블레싱

세상축복하며 평화
만들어 가는 글로벌블레싱

이민교 생각 思

Min-kyo's thought

나라의 회복

페이지 정보

활산  0 Comments  589 Views  21-09-10 23:00 

본문

그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장막을 일으키고 그것들의 틈을 막으며 그 허물어진 것을 일으켜서 옛적과 같이 세우고 그들이 에돔의 남은 자와 내 이름으로 일컫는 만국을 기업으로 얻게 하리라 이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암9:11~13) 

첫째, 아모스 선지자의 예언 시대에는 북이스라엘은 전성기였으나 다윗의 왕가는 가난에 시달리고 권세가 위축되며 바벨론 포로 시대에 왕가의 위상은 바닥에 떨어져 비참한 신세가 되어 찢긴 천막과 같았다. 

둘째, 다윗 왕가는 에돔과 이방의 남은 자들까지 소유하게 하여 확장시킨다. 이는 그리스도를 통해서 세워진 하나님 나라인 교회가 예루살렘에서 세계로 확장되는 것과 닮은꼴이다. 복음으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은 성취된다.

셋째, 복음은 무력으로 세상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과 사상 그리고 가치를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해 가며 풍요로운 결실을 맺는다. 진리의 말씀으로 새 하늘과 새 땅을 통한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도래가 절정된다.

그러므로 하나님 나라의 회복은 영원한 본질의 실현이고 영원한 나라의 실체이다. 

하나님 아버지
성경의 주제는 하나님 나라, 성경의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 주님. 오늘도 예수 그리스도로 하나님 나라를 채우게 하소서.


오늘의 감사
엄마에게 굿모닝 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한동대 정진호 교수님 부부가 남원까지 나를 만나려고 와 주셔서 감사하고
남원제일교회 장 목사님과 식탁의 교제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하고
달의 정원 마무리 되어 가고 있어서 감사하고

영권 인권 물권이 차고 넘칠 수 있는 고백에 감사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리의 사랑으로 북녘 장애인들과 세계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할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